영검 클리어의 조건

자유반달위키

영검을 깨려면 다음 조건을 맞추자.

1. 버그악용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쉽게 아이템 등 영검 클리어를 위한 것을 획득하는 조건이다.

영검 탭이 여러 개면 젤 늦게 닫힌 탭으로 세이브되는데 이를 악용하여 강화, 제작 등 운과 관련된 컨텐츠를 할 때 탭 여러 개를 켜고 될 때까지 뻐기는 수가 있다.

또한 달의 기운 사용 직후 적을 죽이면 HP 0으로 부활하는데 경험치는 그대로 공급되므로 미궁에서 다단히트의 강자 법사가 각성 이후 달의 기운 쓰고 직후 최대의 다단히트 스킬인 메테오를 연계할 시 엄청난 속도의 렙업이 가능하므로 일부러 다단히트스킬 쓰고 직후 달의 기운 쓰는 빠른 렙업을 위한 꼼수가 존재한다.

별거 아니지만 얼큰이는 소환수의 공격을 받지 않는데 소환수의 렙업은 그대로 되므로 고블린으로 할 시 적당히 맞추기 어려울 때 고블린 대신 늑대, 제자 렙 올리기가 가능하다.

단 수호령이나 클론은 무조건 뺄 것, 손해만 된다.

2. 극딜

신계부터는 퍼센트딜, 무한부활 땜에 체력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

그래서인지 최강의 극딜조합인 법사 제작리카르도셋(무기만 빛나는), 거너 클론, 지능 올인이 많이 쓰인다.

그렇다고 십자가는 꿈도 꾸지 마라, 안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