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나도 퀴즈 만들어봄

자유반달위키

제목 그대로 심심해서 퀴즈 만들어봤다. 관심 없는거 아는데 그래도 관심 가져줬으면 좋겠다.

내가 아는 분야의 여러 소재에서 빼왔고 영검퀴즈가 어려워서 나도 한번 어렵게 할려고 자랑질(?) 겸 장난 삼아 만들어봤다.

그래도 영검퀴즈보다는 쉬울 것 같다. 영검퀴즈 하나 푸느니 차라리 이거 다 푸는게 낫겠다. 평범한 중학생도 다 풀 수 있다.

문항[편집]

1. 사용자:Hill은 몇월생인가?

2.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역대 최강의 생명과학1 시험으로 불리며, 17번 문제가 2점짜리인데 오답률 1위였다며 역배점의 주요 사례라고 불리는 해는 몇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인가?

3. 알카인에 속하는 아세틸렌은 에타인으로도 불린다. 아세틸렌은 몇 개의 시그마 결합과 몇 개의 파이 결합을 가지는가?

4. 2019년을 기준으로 했을 때, 서울 지하철 6호선에서 가장 나중에 개통된 역은?

5. 자유반달위키는 언제 생겼는가?

6. 원주율을 제곱한 값은 10보다 큰가 작은가?

7. PEET 언어추론이 마지막으로 시행된 시험은 몇학년도인가?

힌트[편집]

1. 사용자:Hill 문서와 자유반달위키 퀴즈와 관련된 문서를 참고할 것.

2. 나무위키 문서 참고

3. 인터넷에서 찾아봐라. 시그마 결합은 기본 골격이고 파이 결합은 다중 결합과 관련이 있다.

4. 6호선 한번 쳐봐

5. 자유반달위키 대문만 봐도 알 수 있다.

6. 계산기

7. 검색

답변, 정답, 해설[편집]

1. 니들이 알 수 있을텐데

2. 2016학년도

3. 시그마 결합 3개, 파이 결합 2개

4. 신내역

5.2016년 9월 14일

6. 작다. 9.87보다 약간 작은 값

7. 2012학년도

ㄴ 혐왕:나 개인적으로 잘 모르고, 검색도 귀찮고, 검색해도 내용이 많으면 어쩔까 생각된다.

사용자:Hill이 느낀 점[편집]

너네는 철도, 화학, 수학, 수능 이런 거에 내가 생각한 것보다도 관심이 적다는 것이다.

아차 모바일 편집하는데 로그인 까먹었다. 아까 지하철에서 편집했다. 그래서 우리 집이나 오피스텔 IP아니다.